본문 바로가기
맛집/한식

여수 무선 또또마차 현지인 맛집 솔직후기 내돈내산

by 광덕후 2022. 12. 28.

연말이기도 해서 친구들과 모임을 했습니다. 그중 맛집을 찾다가 회사 과장님의 권유로 한번 와보았습니다. 이미 아는 사람들은 많이 알고 있는 또또마차를 다녀와보았는데 안주들이 상다리가 부러질 것 같이 많이 나와서 많은 분들이 가보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 정도 가격에 기본찬과 회, 매운탕의 맛도 훌륭해서 후기를 남겨봅니다. 연말은 지나서 후기를 남기지만 친구들과 신년회 하기도 나쁘지 않은 또또마차 였습니다.

1. 위치 및 가게 내부

여수의 술집이 모여있는 거리 중 한 곳인 무선지구에 위치해 있습니다. 무선지구는 주로 30~40대들이 많이 찾고, 숙소가 많이 있어서 여수산단에 출장 오는 분들이 아주 많이 오는 곳입니다. 그래서 주말 평일에도 항상 사람이 많고 주차공간이 정말 너무 없어서 올 때마다 스트레스받는 곳입니다. 부영삼단지처럼 주차타워 건물이 빨리 생겼으면 하는 바람이 있습니다.

또또마차는 무선지구 내에 위치하고 주소는 무선 6길 43-3번지입니다. 이곳 또한 따로 주차장이 있지 않아서 주차하기 정말 힘드실 겁니다. 아래 있는 롯데마트 앞 공용주차장에 주차하시면 가장 가깝고 편할 것 같습니다. 

사진처럼 출입문과 내부는 정말 어디 시골포장마차 느낌에 가건물을 확장해놔서 그런가 메뉴판과 내부는 정말 어수선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너무 비위생적이고 많이 불편하지 않다면 신경 안 쓰고 맛만 있으면 된다라는 생각이 커서 내부나 건물이 신경 쓰이진 않았습니다. 하지만 불편해하는 사람도 있을 거 같단 생각은 들었습니다.

2. 맛과 메뉴

위에서 말한 불편한 점이 있을 것 같아도 일단 기본찬을 보면 그런 생각은 싹 없어질 것입니다. 1인에 3만 원인 회를 저희는 4인이라 12만 원짜리 한상을 시켰습니다. 참고로 4명인데 2인회모둠에 갈비찜 이런 식으로는 주문이 되질 않으니 참고하세요.

소라, 문어, 가리비, 오징어, 해삼, 멍게, 게, 생굴, 도다리 등 정말 메뉴를 꽉 채워서 술잔을 놓을 자리가 부족해 첫 잔은 소맥인데 소맥을 포기하고 바로 소주로 바꿔서 먹었습니다. 여기서 또또마차의 강점이 나옵니다. 원래 여수는 맛있는 곳도 많고 반찬도 많이 나오는 곳이 많습니다. 하지만 잘 나온다는 횟집을 가도 메뉴만 많을 뿐 젓가락이 잘 안 가는 경우가 많지만 이곳은 메뉴를  하나씩 집어먹어보면 다 맛있고 계속 손이 가는 메뉴들이 많아서 개인적으로 추천드립니다. 다음에 오면 갈비찜이나 새조개를 한번 꼭 먹어봐야 할 거 같습니다.

원래 횟집 가면 메인을 먹으면서 기본찬들을 추가로 시키는 경우가 적은데 이곳에서는 기본찬들을 몇 개는 한 번 더 시켰던 것 같습니다. 그만큼 맛있다는 거겠죠?ㅎㅎ 메인메뉴인 회도 비주얼은 대충 그릇에 둔 것 같지만 신선하고 양도 많고 맛있었습니다. 마지막에 나오는 지리탕은 정말 대부분 횟집 지리탕 먹을 때 뭔가 5%가 아쉽다는 생각을 많이 했는데, 여수에서 돌산횟집과 이곳 또또마차의 지리탕은 부족함을 전혀 못 느끼는 맛이었습니다.

장소 : 여수시 선원동 1280-10번지

전화번호 : 061-685-8873

 

광덕후 총평 : ★★★
(★☆☆☆그럭저럭) (★★☆☆다음에또와야지)(★★★☆자주와야지)(★★★★맨날와야지)
이상 지극히 주관적이고 개인적인 내 돈 내산 후기입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