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한식

무주 덕유산 스키장 주변 맛집 울엄마 양평해장국 해장은 꼭 여기서 하세요

by 광덕후 2022. 12. 11.

안녕하세요. 이번 주는 고등학교 친구들과 무주 스키장을 다녀왔습니다. 1년에 한두 번 단체로 만나고 유닛? 활동으로 자주 보는 가족 같은 친구들인데 몇 년 전부터 모두들 직장인이 되고 좀 더 기억에 남는 추억을 쌓고자 해마다 특별한 것을 해보려 하고 있습니다. 그러던 중 이번 겨울은 스키장에서 재밌게 놀고 다음날 뭘 먹을까 하다 먹잘 알 친구가 찾아준 해장국집을 왔습니다. 스키장 오기 전 MBTI가 J인 나는 열심히 찾았는데 평점만 높지 다들 속이 시커먼 가게뿐이었는데 이 집도 그렇게 큰 기대를 하진 않았지만 먹어보고 이 정도면 충분히 먹을만하다 후기를 남겨야겠다 해서 남겨봅니다. 

1. 위치 및 메뉴

울엄마 양평해장국 위치는 무주 스키장에서 차로 15분~20분 거리에 있어 스키장에서 1박 후 다음날 숙소에서 라면 먹지 말고 내려오는 길에 이곳에서 꼭 먹어보는 것을 추천한다. 주차장은 8대? 정도 수용 가능하고 테이블도 8개 정도 준비하고 있는데 우리는 11시쯤 와서 세 테이블을 잡아서 꽉 찼지만 그 뒤에 사람들이 우르르 몰려와 이 집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ㅎㅎ 오시길 생각하고 계시다면 꼭 미리 11시쯤은 도착해야 편하게 맛볼 수 있을 겁니다.

메뉴는 대표 메뉴인 양평해장국, 뚝배기 불고기, 소고기 해장국, 곰탕, 갈비탕 등 해장에 필요한 모든 음식들이 있고 우리는 여러 메뉴를 골라먹고 다들 맛있다고 했습니다.

2. 맛과 먹는 법(필수)

기본 찬은 여느 국밥집과 다름없이 깍두기, 양파, 고추, 김치 맛은 깔끔하고 정갈하고 첨가용으로 고추기름, 후추, 들깨가루가 있는데 기본찬보다 이것들이 더 중요합니다!

저는 양평해장국을 시켰는데 처음 맛보고 뭔가 음 그냥 얼큰하네 였는데 맛 잘 알 친구의 추천으로 고추기름과 후추를 적당히 넣고 한입 먹었는데 정말 맛있었습니다. 거기다 저는 들깻가루를 추가해서 먹었는데 정말 양평해장국 제대로 먹었습니다. 꼭! 고추기름, 후추, 들깨가루 넣어 드세요! 강추입니다. 인터넷으로는 구천동 쌀막걸리가 또 유명하길래 먹어봤지만 역시 여수의 개도 막걸리의 손톱도 못 따라가서 사이다나 맛있게 먹었습니다.

3. 양평해장국과 전남 국밥집의 차이

사실 전남에는 양평해장국집이 많지 않습니다. 주로 먹는 것이 뼈해장국, 콩나물국밥, 돼지국밥 정도가 주류를 이루는데 양평해장국은 상당히 생소해하는 사람들도 많아 양평해장국이 무엇인지 간단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양평해장국은 경기도 양평에서 조선시대부터 즐겨먹던 해장국인데 왜 양평이냐, 양평 한우가 조선시대부터 유명했고 지금까지 더 개량되고 발전되고 있답니다. 그래서 조선시대부터 양평에서 소의 내장과 선지를 주재료로 한 해장국이라 해서 양평해장국이 전국적으로 유행되었고 현재에 와서 매운 고추기름과 고추씨 등으로 얼큰하게 만든 국물에 선지, 내장, 콩나물 등을 넣어 끓이는 음식이라 합니다.

 

전라북도 무주군 설천면 구천동로 861

 

광덕후 총평 : ★★★
(★☆☆☆그럭저럭) (★★☆☆다음에또와야지)(★★★☆자주와야지)(★★★★맨날와야지)
이상 지극히 주관적이고 개인적인 내 돈 내산 후기입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