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한식

제주도 구좌 소금바치순이네 현지인 맛집 솔직후기

by 광덕후 2023. 11. 19.

제주도 여행 중 현지인 친구가 제주도 동쪽 구좌읍 쪽 우도주변 소금바치순이네를 추천해 줘서 그곳에 관한 솔직 후기를 남겨보고자 합니다. 제주도에서 친구가 결혼한다 하여 금요일 연차를 쓰고 현지인 친구 한 명 섭외해서 네 명에서 간 곳입니다. 제주 공항에서 내리자마자 픽업당해서 한 시간 삼십 분 정도 바닷길 따라 다녀왔습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매우 맛있으니 꼭 한번 가보시길 바라고 둘 말고 네 명에서 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소금바치순이네 전경 과 앞바다 그리고 멍멍이

1. 위치

제주시 동쪽 구좌읍 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위치는 아래 지도를 첨부하겠습니다. 주차공간은 매우 넓고 주변에 다른 식당이 없어서 주차하시긴 편합니다. 하지만 웨이팅이 30분 ~ 1시간 정도 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제가 간 날 기준 금요일 오후 1시 정도였는데 앞에 6팀이 대기하고 있었고 40분 정도 기다렸습니다. 기다리기 지루하지 않게 바로 앞바다에서 바다 구경하면서 좀 걷고 멍 때리고 있으면 시간 금방 가니 괜찮은 거 같습니다. 매장 안 테이블은 좌식 반 테이블반으로 100석은 넘게 있는 거 같습니다.

기본반찬 고등어구이 보말미역국

2. 맛

주로 돌문어볶음을 시키는데 둘이 가면 돌문어볶음 소자를 주로 먹을 텐데 저희는 네 명이라 세트메뉴로 보말국과 고등어구이를 모두 시켜서 여러 가지 음식을 한꺼번에 먹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추가로 제주막걸리도 시켜보았습니다. 보말국의 맛은 육지에서 먹는 소고기 미역국보다 좀 더 찐한 고소한 맛이 느껴졌고 고등어는 특별함 없이 맛있는 고등어였습니다. 하지만 메인메뉴가 나오기 전에 막걸리와 먹어서 매우 맛있었습니다. 돌문어 볶음은 첫맛이 좀 짜게 느껴졌으나 특유의 불맛도 느껴지고 다릿살과 면이 식감이 너무 좋았습니다. 다 먹고 남은 밥은 특별한 첨가 없이 비벼먹으면 딱 좋습니다.

2-1. 번행초

메뉴에 보면 작은 깻잎들이 보이는데 번행초라는 풀이랍니다. 이 풀의 효능은 해열 해독 소증의 효능이 있고 위장염과 위궤양 등 피부의 땀구멍으로 회농균이 침입하여 생기는 부스럼등을 치료하는데 쓰인다고 합니다. 또 번행초를 자르면 나오는 흰색 유즙이 소화불량을 개선시켜 주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돌문어볶음 마무리 비빔밥

3. 총평

오랜만에 오는 제주도 첫날이라 그런지 기분도 좋고 날씨도 최고였습니다. 공항에서부터 주차장까지 가는 길도 좋고 주차공간이 널찍한 게 편했습니다. 또 마냥 줄 서서 기다리는 웨이팅이 아니라 바로 앞에 제주도 푸른 바다가 있어서 이것저것 구경할 거리들이 많아서 좋았습니다. 음식은 뻔한 물회 고기가 아닌 신선한 돌문어에 소면을 먹다가 비빔밥까지 하니 든든하고 우도 가는 길에 들러서 먹으면 너무 좋을 거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주소 : 제주시 구좌읍 해맞이해안로 2196

영업시간 매일 09:30 ~ 20:00 휴게시간 : 15:00 ~ 16:30

번호 : 064-784-1230

예약불가, 배달불가, 포장가능

 

광덕 후의 개인적인 내돈내산 총평

맛 : 돌문어볶음 4/5

가격 : 5/5

주차 : 5/5

위생, 친절도, 분위기 : 5/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