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한식

여수 무선 경동양곱창구이 인생최고 곱창구이 리얼후기 5/5만점

by 광덕후 2023. 2. 14.

오늘은 중학교친구 네 명과 경동양곱창을 다녀왔습니다. 쌍봉사거리에 있을 때 자주 갔던 집인데 그곳에서는 2 차가기가 약간 애매해서 항상 조금 아쉽고 2차 가기 귀찮다고 다른 데 가곤 했었는데 이번에 무선으로 옮겨지면서 편하게 다녀왔습니다. 양곱창 먹고 적당히 걷다가 2차로 주변술집까지 가니 너무 편하고 좋아졌습니다. 거기다 예전에 비해 위생도 깨끗해지고 맛도 훨씬 더 맛있어진 거 같아서 앞으로 매우 자주 갈 예정입니다. 위치이동 후 훨씬 좋아진 경동양곱창 후기를 남겨보겠습니다.

1. 위치 

위치는 기존 쌍봉사거리 안쪽 골목 시립도서관 올라가는 길가에 있었습니다. 그곳에선 주차도 약간 힘들고 2 차가기가 애매한 곳이라 거의 먹고 택시 타거나 한 명이 술을 안 먹고 운전해 줬던 기억이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무선 고인돌공원 건너편에 위치하여 공원주차장을 이용해도 되고 뒤편 공영주차장도 있습니다. 그쪽은 한적한 곳이라 길가에 차를 대도 충분하니 주차공간은 여유롭고 나중에 2차 갈 때 천천히 이야기하며 걸어가면 무선지구 술집거리와 가까워 다른 곳 가기도 편할 것입니다. 자리는 원형 테이블만 준비되어 있고 둘러 둘러앉으면 6~7명까지도 충분히 앉을 수 있을 거 같습니다. 판을 붙인다거나 그러진 못할 거 같습니다.

 

2. 메뉴

메뉴는 기존에 삼겹살 같은 메뉴도 있었는데 사라지고 조금 간단해진 거 같습니다. 대부분 모둠구이로 먹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대창, 특양, 염통 모두 다 맛있거든요.ㅎㅎ 기본찬은 부추, 채김치, 배추, 김치, 동치미 등 추가로 간과 천엽이 나오는데 네 명이 아무도 안 먹더라고요 그래서 맛있는지 맛없는지 질긴지 판단이 불가하니 직접 가셔서 드셔봐야 할 거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부추와 배추가 너무 맛있어요. 부추는 조미료를 쳤겠지만 배추는 기본적으로 너무 달달하니 맛있더라고요 그래서 배추 부추는 한번 더 시켜 먹었었습니다.

3. 맛

기본찬과 먹지 않는 천엽과 간을 보면서 첫 잔 소맥을 먹고 있으니 숯을 넣고 와서 구워주기 시작했는데 곱창 때깔이 너무 곱고 빨리 먹고 싶었습니다. 다 구울 때까지 15분 정도 소요되었던 것 같습니다. 염통부터 익어서 먹는데 정말 냄새도 하나도 안 나고 너무 맛있었습니다. 예전에는 사장님이 구워주셨던 거 같은데 이전을 하고 아르바이트생이신지 자녀분인지 모르겠지만 젊은 분이 계셨는데 정성스럽게 잘 구워주셨습니다. 어느 정도 익으면 탄부분 잘라주셨고, 은박지에서 한번 더 수분이 날아가게 구워서 특양을 먹는데 또 다른 쫄깃함이 있고 마지막 대창까지 먹었을 땐 이미 소주가 6병이 비워져 있더라고요. 확실히 맛에 비에 양이 부족해서 2인분을 추가로 시켜 먹었습니다.

후식으로 볶음밥 아님 라면을 대부분 시켜 먹는데 2인분을 더 시켜서 배가 불러 라면은 못 먹고 볶음밥만 2인분 시켰는데 볶음밥을 시키면 국으로 조미료인지 아닌지 모르겠지만 맛이 아주 강한 곰탕국물을 인당 한 그릇씩 주는데 볶음밥과 곰탕국만으로도 술이 너무 잘 들어갑니다.

4. 총평 

단연코 제가 갔던 곱창구이집 중 1위라고 생각합니다. 위에는 양이 적다고 했는데 원래 곱창 막창 대창은 양이 적고 비싼 음식인데 비해 맛이 너무 맛있습니다. 음식점을 가면 고기가 맛있으면 국이 별로라거나, 볶음밥이 별로라거나 하는 경우도 꽤 많이 있지만 여기 무선 경동양곱창구이는 고기, 밑반찬, 볶음밥, 매우 진한 곰탕국물까지 아쉬운 게 하나도 없었습니다. 무선으로 옮겼으니 앞으로 착실히 아주 자주 갈 예정입니다. 부족한 게 하나도 없는 경동양곱창구이 여러분도 꼭 오셔서 맛보세요.

 

위치 : 전남 여수시 성산로 100 / 화장동 788-8번지

전화번호 : 0507-1327-5220

영업시간 : 평일 17:00 ~ 22:00 (20:30 라스트오더) (매주 일요일 휴무)

 

광덕 후의 개인적인 내돈내산 총평

맛 : 모둠구이 5/5

가격 : 5/5

주차 : 5/5

위생, 친절도, 분위기 : 5/5

총평 : 5/5

 

 

댓글